본문 바로가기
빵대장의 브루마블

필리핀 팔라완 자유 여행 정보 및 물가 여행 경비

by 빵비대장 2024. 10. 25.
반응형

필리핀은 약 7천여 개의 섬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팔라완은 세로로 길게 뻗은 섬이라 크게 남쪽과 북쪽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필리핀 도시 중에서도 팔라완 여행을 할 때에 알아두면 좋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리핀 팔라완 여행 자유 여행 관광 명소
필리핀 팔라완 여행 경비 관광명소 정보

 

 

 

필리핀 팔라완 여행 및 도시 특징

팔라완은 필리핀에서 5번째로 큰 섬으로, 필리핀의 수도인 마닐라가 있는 루손섬과 민다나오 섬 사이에 있는 비사야제도 서쪽에 위치해 있는 섬입니다.
세로로 길게 뻗은 섬인 팔라완은 열대우림의 높은 산맥 때문에 개발이 쉽지 않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팔라완의 이러한 지형적 특징 덕분에 천혜의 자연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어 팔라완을 방문하는 여행자들에게 멋진 장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팔라완 중부에 있는 지하강 국립공원과 남부의 투바하타 산호초 자연공원은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팔라완 북부의 엘디도와 코론섬은 자연유산 잠정 목록에 올라가 있을 정도로 잘 보존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이 필리핀 팔라완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팔라완에서 가장 크고 발전한 도시는 중부에 있는 푸에르토 프린세사라는 도시입니다.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티와 북쪽 지역은 필리핀의 다른 도시들보다 치안이 안정적이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단, 중부 지역인 푸에르토 프린세사 시티에서 남쪽으로 90km 떨어져 있는 서부 산악지대인 아 볼란과 동부 해안지역 나라 이남은 치안이 매우 불안하기 때문에 여행지로서 추천하지 않습니다.

 

 

팔라완의 가장 큰 도시, 푸에르사 프린세사 시티를 방문한다면 여행자들이 가장 편리하게 다닐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팔라완은 필리핀 전역의 유명 관광지들 중에서도 가장 개발이 늦은 지역이지만 PPC(푸에르사 프린세사 시티)는 그나마 호텔이나 리조트가 있으며, 숙박비가 타 지역에 비해 저렴한 편입니다.

PCC에 있는 팔라완 리조트는 대부분 연식이 오래되었고, 중소규모의 팔라완 리조트나 호텔들도 많았으나 최근 해외 관광객이 비교적 늘어나면서 3~4성급의 호텔들이 새로 문을 열고 있습니다.

또한 시내와 멀지 않고, 치안이 안정되어 있기 때문에 필리핀 중소 도시의 매력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

 

하나, 팔라완의 엘니도나 코론섬의 경우는 숙소 사정이 더욱 열악한 편입니다. 숙소 자체가 많은 편이 아니며, 가격에 비해 시설은 평이하다. 팔라완 도시 중에서도 엘니도나 코론섬에 방문할 때에는 위 숙소 사정을 참고하여 예약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팔라완 여행 물가 및 경비

팔라완 리조트는 성인 2인 기준으로 1박에 15~20만 원이 조금 넘는 수준입니다. 

중상위 리조트 호텔을 기준으로 했을 때의 금액이며, 에어비엔비나 숙소 시설을 크게 신경 쓰지 않는다면 더 아낄 수는 있습니다.

 

필리핀 팔라완에서의 식사 비용은 한 끼당 7천 원에서 1만 5천 원 정도로 계산하여 예산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스타일에 맞춰 아침 점심은 간단하게 먹고, 저녁에 맥주 한 잔을 곁들인다면 위 예산에서 조금 여유롭게 잡아 여행 비용을 책정하시면 됩니다.

 

팔라완은 자연경관으로 유명하기 때문에 각종 투어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가장 기본적인 여행 경비 목록인 숙식비뿐만 아니라 투어비도 책정하여 여행 경비에 포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팔라완 3박 4일 여행 경비 참고]
항공료 왕복 : 700,000원
팔라완 리조트 중상위 : 200,000원*3

식사 비용 : 평균 14,000원*10

투어 비용 : 500,000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