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로 붐비는 7월~8월이 지나고 가까운 해외 여행지로 휴가를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을 시기일 것 같다. 오늘은 9월 이후 여행하기 좋은 날씨를 가진 가까운 해외여행지로 베트남은 어떨까? 한국에겐 이제 너무 익숙한 나라지만 도시마다 다른 매력을 뽐내기 때문에 새로운 기대감으로 다녀와보기 좋을 것 같다.
가까운 해외 여행지 추천 “베트남”
베트남은 동남아시아의 인도차이나 반도 동부에 있는 나라이며 수도는 하노이다.
베트남의 기후는 지역마다 상당히 다르기 때문에, 어느 도시를 여행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베트남을 가봤더라도 다른 도시를 여행한다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가까운 해외여행지로 추천하는 베트남의 색다른 도시는 수도인 ”하노이“, 떠오르는 여행지 “사파”, 최근 예능에 나와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도시 “달랏”이다. 한국사람들에게 이미 많이 익숙한 여행지인 가까운 해외 여행지인 베트남이지만 각 도시마다의 매력이 정말 천차만별이니 또 다른 기대감을 가지고 여행을 다녀와보면 좋을 것 같다.
1. 베트남 여행 추천 도시 “하노이”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중심지이며 인프라가 잘 되어있어 여행자들이 여행하기에 편리하다.
베트남 하노이 여행하기 좋은 날씨
베트남 하노이 여행하기 좋은 시기는 10월부터 1월이다. 베트남은 우리나라보다 습하고 더운 날씨를 가졌기 때문에 특히 도심지역인 하노이는 여름을 피해서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하노이 여행 항공권, 비행시간
인천 기준으로 비행시간 약 4시간 반, 항공권 가격 20만 원대로 다녀올 수 있기 때문에 무더위가 지난 시기에 가까운 해외여행지로 다녀오기에 추천한다.
단, 성수기의 경우 가격이 많이 오를 수 있으니 미리 항공권을 구매하여 합리적인 가격에 다녀오는 것이 좋다.
베트남 여행 하노이 가볼 만한 곳
- 야경 명소 “호안끼엠 호수, 응옥썬 사당”
베트남 하노이를 여행하면서 밤에 야경 보는 것을 좋아하는 여행객들이라면 호안끼엠 호수, 응옥썬 사당에 다녀와보는 것을 추천한다.
호안끼엠 호수는 하노이 여행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금요일 저녁부터 일요일 자정까지는 차없는 거리로 운영되어 밤에 더욱 많은 사람들이 호안끼엠 호수를 찾고 있다. 길거리에는 공연과 크고 작은 행사들이 열리기 때문에 현지인들과 관광객들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장소이다.
호안끼엠 호수에서 도보로 5분 정도 걸어가면 응옥썬 사당이 있다. 호수 안 작은 섬에 세워진 사당으로 테훅 다리에 조명이 켜지며 밤에 멋진 장관을 이룬다. 월요일부터 목요일 저녁에 1시간 가량 야간 공연 프로그램이 론칭되어 관광객들이 베트남 여행을 더 특색 있게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않아도 붉은 다리 구경이 가능하다)
- “하노이 야시장, 하노이 맥주 거리”
낮의 더위를 피해 선선한 밤의 베트남 날씨가 되었다면 빼놓아선 안될 스폿은 단연 야시장과 맥주 거리이다. 하노이 야시장은 주말 야시장으로 금,토,일요일에만 열린다. 저녁 6시 무렵부터 차량이 통제되며 간이 시장이지만 다양한 주전부리와, 의류, 기념품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하노이 야시장에서 쇼핑을 즐긴 후 도보로 5분만 이동하면 맥주 거리가 있다. 흥겨운 축제가 펼쳐지기도 하며, 야외 테이블에서 달팽이 요리 등 맛있는 지역 음식과 함께 맥주 한잔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여행객들이 꼭 한번 들리는 장소이다.
- 역사 여행 “기찻길 마을, 타이룽 왕궁”
베트남 여행에서 기찻길 마을에 가는 것은 아주 이색적인 경험이 될 수 있다. 좁은 골목길 사이를 통과하는 기차와 기차가 오기 전 기차가 지나가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분주한 사람들의 모습을 보는 것은 여행객들에게 아주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이 기찻길은 베트남이 프랑스 식민 지배를 받던 당시에 물자 이동을 위해 만들어진 철로이다. 현재 하노이 시민들이 실제로 기찻길 양옆에 거주하고 있다.
2. 가까운 해외여행지 추천 베트남 “달랏”
베트남 달랏은 사계절 꽃이 피고 숲과 호수, 폭포 등 청정자연이 아름다운 고원도시로 자연을 좋아하고 인프라는 잘 되어있는 것을 원하는 여행객들이라면 안성맞춤인 도시다.
근래 나 혼자 산다에서도 달랏 여행을 하는 모습이 담겨 국내에서 많은 여행객들이 달랏을 찾고 있다.
베트남 달랏 여행하기 좋은 시기
베트남 달랏은 1월부터 4월까지 1년 중 강수량이 적은 달로 야외 활동을 하기 좋기 때문에 여행객들에게 적합한 시기이다. 반면에 달랏의 우기는 5월~11월이며 특히 9월~10월에는 더욱더 많은 비가 내리기 때문에 여행을 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달랏을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12월에서 3월이다. 하지만 달랏은 4계절 내내 꽤 선선한 날씨를 선보이며 큰 더위가 없기 때문에 비가 많이 내리는 9월에서 10월만 피한다면 여행을 하기에 큰 불편함은 없다.
베트남 달랏 여행 비행시간 및 항공권 가격 비교
인천 기준 비행시간은 약 5시간이며, 비수기에 저가 항공을 이용할 경우 20만 원 후반대로 다녀올 수 있다. 성수기에 여행을 하거나 고가 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30만 원 후반대에서 40만 원 초반까지 항공권 각격이 상승할 수 있으니 참고하여 비행기를 예매하는 것이 좋다.
베트남 달랏 가볼 만한 곳
- 불교사원 “달랏 린프억 사원, 바오다이궁전”
1952년에 완공된 달랏 린프억 사원은 색유리와 도자기 조각을 모자이크 한 외관의 특이한 건축양식이 여행객들에게 큰 볼거리를 제공한다.
달랏 여행을 하며 불교사원 관광을 할 때에 린프억 사원을 들렸다가 바오다이궁전으로 이동하는 것이 좋다. 베트남에서 볼 수 있는 사원 중 가장 볼거리가 많은 불교사원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지하 1층에는 지옥을 재현해 놓은 곳도 있어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심지어 입장료가 무료이다.
- 관광 명소 “Đường Hầm Điêu Khắc”
거대한 점토 조각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는 설치 미술 구역이다. 입장료가 있으며 공식 티켓 가격은 한국돈으로 약 3,300원이다. 이색적인 설치 예술품과 주변의 아름다운 자연이 어우러져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는 관광 명소이다.
3. 가까운 해외여행지 추천 베트남 “사파”
베트남 사파는 최근 sns에 많은 화제가 되며 한국인들에게 떠오르는 베트남 여행지로 회자되고 있다. 사파는 중국과 국경을 이루는 베트남의 라오까이 주 해발 15,000 m 고산지대 마을이다. 끝없는 산의 능선과 평화로운 자연의 모습으로 베트남의 스위스라고도 불리는 곳이다.
베트남 사파 여행하기 좋은 시기
베트남 사파는 초록이 짙고 곡식이 익어갈 때의 라이스테라스가 가장 예쁘다.
사파는 연중 습도가 높은 고산지대로 자연의 영향을 많이 받는 도시이니만큼 날씨가 좋지 않은 날 여행을 한다면 큰 제약이 따르게 된다. 특히 한겨울은 며칠간 한 치 앞도 보이지 않을 만큼 안개가 많이 낄 때도 있다.
따라서 가까운 해외여행지로 베트남 사파를 찾는다면 3월~5월, 9월~11월에 여행하는 것이 가장 좋다.
5월에서 8월은 강수량이 가장 많은 시기이니 피해서 여행하는 것이 좋겠다.
베트남 사파 여행 “항공권 정보”
베트남 사파는 공항이 따로 있지 않다. 하노이로 입국하여 기차나 슬리핑 버스를 타고 사파로 이동해야 한다. 하노이 항공권 정보의 경우 위 내용을 참고하도록 하자.
가까운 해외여행지 사파 가볼 만한 곳
- “깟깟마을”
베트남 소수민족 블랙흐몽족의 마을인 깟깟마을은 라이스테라스와 폭포 전망이 좋은 장소이다.
전통 의상을 체험할 수 있으며 마을을 구경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약 3시간 정도 소요된다. 베트남 소수민족의 전통문화를 가까이서 볼 수 있으며 고개를 돌리는 모든 곳이 이색적인 풍경을 자아내는 곳이다. 사파 여행을 한다면 꼭 다녀와보는 것을 추천한다.
- 천국의 문 “사파 헤븐 게이트”
천국의 문이라는 이름처럼 사파 헤븐 게이트에 들어서서 산 밑으로 내려다보는 전경이 정말 아름다운 곳이다. 아름다운 전경 덕분에 많은 베트남인들은 이곳에서 웨딩 사진 촬영을 하기도 한다.
주의할 점은 사파의 유명 관광지 중 하나인 함롱산에도 헤븐 게이트라고 불리는 장소가 있으니 헷갈리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헷갈리지 않기 위해서는 꽁쩌이(cong troi)로 검색해서 다녀오면 된다.
*베트남 기초 정보
1-3) 베트남 물가
베트남 화폐단위는 동으로 현재 베트남 환율은 100동(vnd)=5.42원이다.
단위가 큰 편이라 처음에 어려울 수 있다.
1-4) 베트남 비자
베트남은 가까운 해외 여행지로 잠시 휴가 내고 다녀오기 좋은 만큼 45일간 무비자로 체류 가능하다.
1-5) 베트남 전압
베트남 전압은 220v
'빵대장의 브루마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리랑카 여행 날씨 환율 기초 비행 시간 치안 정보 (0) | 2024.08.18 |
---|---|
가까운 해외 여행지 추천 TOP5 항공권 날씨 가볼 만한 곳 (1) | 2024.08.16 |
아제르바이잔 여행 도착 비자 전자 비자e-visa 신청 발급 방법 (0) | 2024.08.13 |
아제르바이잔 여행 기초 정보 날씨 물가 코카서스 3국 여행 (0) | 2024.08.12 |
아르메니아 날씨 위치 기초 정보 환율 물가 코카서스 3국 여행 (0) | 2024.08.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