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가오슝은 대만 남부에 있는 도시로, 한국에서 직항으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입니다.
정치, 경제, 역사, 인프라등 모든 부분이 잘 갖춰 있어 타이베이시에 이은 대만 제2의 도시라고도 불리는 가오슝 여행 다녀와보시길 바랍니다.
가오슝에는 다양한 볼거리, 먹을거리가 끊이지 않아서 눈과 입이 쉴 틈이 없는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자유 여행으로 다양한 모습을 즐길 수 있는 가오슝의 날씨, 항공권, 가오슝 가볼 만한 곳 등 소개해 드릴 테니 꼭 다녀와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저렴한 대만 물가(환율) "
대만 환율은 현재 대한민국 원 1원 = 대만 달러 42원입니다.
현지 식당에서 한 끼 식사를 할 시, 최대 150달러 미만이면 푸짐한 한 끼 식사를 5,000원 미만으로 아주 저렴하게 식사할 수 있습니다. 후식으로 펄이 들어간 블랙티를 시원하게 마시고 싶다면 스타벅스 그란데 사이즈보다 2배 정도 큰 라지 사이즈가 가격 60대만 달러 정도로 한국 돈 3,000원이면 배부르게 마실 수 있습니다.
" 야시장의 다양한 먹거리 "
대만은 야시장이 굉장히 유명합니다. 가오슝에서도 대표적인 야시장이 두 군데 있습니다.
바로 루이펑 야시장과 리우허 야시장입니다.
3박 4일 정도로 짧은 기간이라면 리우허 야시장 한 곳만 다녀와도 충분합니다. 이유는 리우허 야시장 위치가 중심지에 있어 더욱 접근성이 좋고, 야시장이 크고 넓어서 음식도 많고, 사람이 많더라도 너무 붐비지 않아서 좋기 때문입니다.
↘가오슝 시내 먹거리 볼거리 영상↙
또한 대만 가오슝은 항구 도시답게 다양한 해산물 요리도 많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대도 80대만 달러~120 대만 달러 (한화 3천 원 후반~4,500원 정도)로 굉장히 저렴해서 부담 없이 다양한 야시장 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 항공권 가격 비교 "
항공권은 구매 시기, 비수기 성수기에 따라 가격이 상이한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내가 지금 알아본 이 항공권 가격이 과연 저렴하게 잘 구매하는 건지, 비싸게 구매하면 얼마나 비싸게 구매하는 건지는 처음 가면 알 수가 없습니다. 해당 가격대를 참고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인천에서 가오슝 항공권 가격은
저렴하게 구매할 시 20만 원 비싸면 40만 원 선까지 올라갑니다.
저는 명절 연휴에 2주 남기고 구매해서 40만 원 중반대에 구매했습니다
최소 1달~ 3달 전에 구매하는 것이 제일 베스트고, 한 달 이후에는 점점 항공권이 비싸지니 연휴일수록 빠르게 일정을 확정 짓고 항공권 가격 비교하셔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오슝 자유 여행하기 좋은 시기 " 날씨, 옷차림 "
가오슝 여행 추천 시기 : 11월, 12월, 1월, 2월, 3월, 4월
한국이 한창 추울 시기지만, 가오슝 날씨는 낮에는 덥고, 밤에는 가을 정도의 날씨라 낮에는 물놀이를 해도 될 정도로 가오슝 날씨는 아주 좋습니다.
그만큼 가오슝 여행을 6월, 7월, 8월, 9월에 간다면 한국보다 더운 날씨라 여행하기 조금 힘들 수도 있습니다.
-
" 가오슝 치안 "
저는 한번 여행할 때, 길게 여행하는 것을 좋아해서 주로 혼자 여행하는 편입니다. 그러다 보니 치안이 좋은 나라를 우선적으로 따져보고 여행지를 선택하고 있습니다. 제가 가오슝을 여행해야겠다 하고 결심한 크 이유는 바로 치안입니다.
왜냐하면 가오슝은 세계 치안 5위, 안전한 나라로 여느 동남아보다 위험 요소가 적은 치안 강국이기 때문에 여자 혼자 여행하기에도 좋습니다.
대만 사람들이 워낙 관광객들에게 친절하고 덕을 베푸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서 안심하고 여행하기 좋습니다. 그래서 첫 해외 여행지나 혼자 여행으로도 추천하는 도시입니다.
(치안이 좋더라도 항상 해외여행에선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다양한 볼거리, 가오슝 가볼 만한 곳 "
많은 여행객들이 가오슝을 찾는 이유는 맛있는 먹거리, 저렴한 물가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볼거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①박이 예술특구(보얼예술특구)
일반 항만 창고를 예술가들에 예술 활동을 기반으로 대표 명소가 된 문화 복합 공간
주소; No.1, Dayong Rd., Yancheng, Kaohsiung 803 Taiwan
그늘이 많지 않아서 날씨가 더운 날에 간다면 조금 힘들 수도 있으니 충분한 물과 양산 챙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양한 작품들을 구경한 후 트램을 타고 이동하시면 좋지만 사람이 많아서 동선에 따라 선택적으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②불광산 불타기념관
주소; No.1 Tongling Road, Tongling Li, Dashu District, Dashu District, Kaohsiung 84049 Taiwan
이용 시간; 평일 9:00~18:00 주말 9:00~19:00
휴무 화요일 / 입장료 무료
대표적인 가오슝 관광지 (관광 소요시간 최소 3시간)
추천 코스
A구역에서 C구역으로 가는 코스는 올라가는 코스라 체력적으로 소모가 크니
C구역에서 A구역으로 천천히 내려가면서 투어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동 방법
가오슝 중심지에서 1시간 정도 이동해야 하므로 버스나 택시를 이용해야 합니다.
· Zuoying역으로 이동한 후 셔틀버스 타고 이동 (배차 간격 1시간)
· 출발지 미려도역 기준 택시 800달러 정도(한화 약 33,000원)
③치진섬
주소; Haian Rd., Qijin Dist., Qijin, Kaohsiung Taiwan
탑승 요금; 성인 기준 40 TWD (이지카드로 결제 가능)
도심에서 가까운 어촌 마을과 휴양지로 접근성은 물론 편의 시설도 많아 여행자들로 가득한 곳입니다.
치진섬 가는 법
구산 페리터미널로 이동 후 MRT.ornage line 'Sizihwan'역 하차 1번 출구 도보 8분 거리에 있습니다.
(sizihwan역 근처에는 보얼예술특구, 소우산 커플전망대, 빙수거리 등 다양한 명소가 있습니다. 동선을 고려하여 주변 명소와 함께 관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페리는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며 소요 시간은 10분입니다.
치진섬은 규모가 작은 섬이라 전기 자전거를 대여하면 반나절 이내에 섬 전체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래된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녔는데도 충분히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치진섬은 일부러 노을을 보러 노을 시간대에 맞춰서 치진섬을 방문하기도 할 정도로 노을 스폿으로 유명합니다. 치진섬에 노을을 보러 가기로 결정했다면 아래 노을을 볼 수 있는 장소를 확인하여 다녀오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치진섬 노을 스폿 추천
'치진섬의 고웅등대'
: 페리 정류장과 멀지 않은 곳에 위치했습니다.
'치허우 포대
: 청나라 말기, 서양식으로 지어져 독특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즈만'
치진섬 볼거리
3 백 년 된 도교사원, 치진거리(해산물 거리), 치진 해수욕장, 무지개교회, 조개껍질 박물관, 치진 터널
④원숭이 산
원숭이 산의 정식 이름은 서우산으로 가오슝 항구 정문 북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원숭이가 여기에 많이 살고 있기 때문에 이름이 원숭이 산으로 바뀌었다고 합니다.
주소; No.129, Xingguo Rd, Gushan District
다양한 식물과 동물이 있으며 다양한 하이킹 코스를 자랑하는 자연공원인 서우산은 높지 않은 완만한 코스여서 나무 그늘 아래에서 산책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대만 주민분들도 많이 찾는 명소입니다. 하지만 사람보다 원숭이가 많아서 정말 색다른 경험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자연에서 뛰노는 생동감 있는 원숭이의 모습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빵대장의 브루마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치앙마이 자유여행 가볼 만한 곳 항공권 환율 치앙마이 날씨 (0) | 2024.06.15 |
---|---|
태국 치앙마이 자유여행 호텔 추천 숙소 위치 추천 올드타운 님만해민 (0) | 2024.06.14 |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배낭 추천 고르는 방법 (0) | 2024.06.13 |
대만 컨딩 여행 컨딩 숙소 추천 여행하기 좋은 날씨 (2) | 2024.06.11 |
대만 가오슝에서 컨딩 가는 법 컨딩 버스 시간표 (3) | 2024.06.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