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대장의 브루마블

하와이 여행 자동차 렌트 정보 가격 가이드

by 빵비대장 2024. 11. 10.
반응형

하와이 여행을 고려하고 계신가요? 하와이는 대중교통으로 여행하기 어렵기 때문에 대부분의 여행자들은 패키지여행 또는 자동차 렌트를 하여 하와이를 즐기고 있습니다. 하와이 여행을 할 때 필수인 자동차 렌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와이 여행 기초 정보 여행하기 좋은 시기 여행 코스

 

 

 

 

 

 

 하와이 여행 개요

 

하와이는 미국의 가장 작은 주 중 하나이지만 관광업이 발달되어 있어 많은 여행자들에게 끊임없이 사랑을 받고 있는 도시입니다.

하와이에서는 대도시와 해양 레저, 쇼핑 모두를 수준급으로 즐길 수 있는 전 세계에 몇 안 되는 곳이며, 기후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여행자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와이 날씨는 여름에도 비가 많이 오지 않으며, 따가운 햇살이 내리쬡니다. 

뿐만 아니라 4면이 바다임에도 불구하고 동아시아나 동남아시아처럼 습한 여름 날씨가 아닌 쾌적한 여름 날씨를 자랑하기 때문에 태평양에서의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없습니다. 

 

자연을 좋아하면서도 대도시의 편리함까지 즐기고 싶은 여행자라면 하와이보다 더 좋은 여행지는 없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하와이 여행 기초 정보 날씨 물가 렌트 정

 

 

 

 

 

하와이 여행할 때 자동차 렌트는 필수!

 

하와이 여행은 뚜벅이로는 하와이의 10분의 1도 못 즐긴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드시 자동차를 렌트하여 하와이의 곳곳을 경험하고, 여행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하와이의 면적은 제주도의 5~6배 정도로 한 위치에만 머물러있을 것이 아닌 이상 자동차를 렌트하여 호놀룰루나 와이키키 등 하와이의 구석구석을 살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와이의 대중교통은 미국 답게 굉장히 불편한 편입니다. 

버스를 한번 기다리는데 1~2시간은 우습게 걸립니다. 운전면허가 없다면 패키지여행으로 다녀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하와이 렌트 예약 팁

 

하와이 여행의 필수인 자동차 렌트는 기본적으로 사전에 예약하는 것이 좋은 가격에 렌트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사전 예약에 더해 코스트코 회원이라면 Costco Travel사이트에 들어가서 좋은 가격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피치 못할 사정이 생겨 취소하는 상황이 생기더라도 취소 수수료가 없기 때문에 이용하기 좋습니다.

 

코스트코 회원권이 없더라도 다른 여행 사이트들을 통해 손품을 열심히 판다면 좋은 가격에 예약할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외 여행 사이트로는 Kayak, Expedia, Hotwire, Priceline 등이 있습니다.

 

여행 사이트들은 보통 렌터카 회사들에 있는 매물을 검색해 주는 것임으로 한국어 페이지가 있더라도 막상 차를 빌리러 갈 때 한국인이 없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한국인이 굉장히 많이 가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한국어가 통하지 않더라도 한국어로 안내되어 있는 책자가 항상 구비되어 있으며, 한국인 이민자들도 많으며, 한국인 직원이 상주하고 있는 경우가 많은 편이니 영어로 겁낼 필요는 없습니다.

 

 

 

 

 

 하와이 렌트 비용

 

당연한 이야기지만 하와이 렌터카는 예약 시기마다 비용이 다릅니다.

항공 요금처럼 비수기 시즌에는 저렴하고, 성수기 시즌 즉, 미국의 명절이나 휴가 시즌에는 가격이 오릅니다.

 

하와이 렌터카 요금 구성은 보통 차량 요금 + 보험료 + 세금 등 부대 비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금 결제 방법은 후불제와 선불제가 있습니다.

후불의 경우, 국내에서는 예약만 하고, 비용은 차량을 반납한 후에 신용카드로 결제하는 방법입니다.

예약 시에 지불하는 금액은 없으며, 취소 시에도 위약금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 요금은 차량 수급 사정에 따라 수시로 변동되니 참고해주셔야 합니다. 

 

선불의 경우, 국내에서 추가 보험비를 포함한 모든 비용을 지불 완료하고 하와이 여행을 떠나는 경우입니다.

선불은 현지에서 카운터 담당자와 복잡한 영어 대화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선불 요금도 후불 요금과 마찬가지로 현지의 차량 수급 사정에 따라 수시로 변동됩니다. 

 

단, 선불에 대한 할인이 제공되는 장점이 있지만, 조기 반납에 대한 남은 기간 환불 또한 없습니다.

선불 입금 후 취소를 할 때에는 취소 수수료가 있습니다. 수수료는 해외 송금 수수료 30,000원을 제외한 잔액이 환불됩니다.

 

렌트 요금은 개인의 일정 및 픽업 반납 장소와 예약 시점 (성수기/비수기)에 따라 큰 차이로 변동되니 아래 표는 참고만 해주시길 바랍니다.

 

*여행 기간 7일 기준 / 픽업 반납 장소 : 호놀룰루 공항 기준

차 등급 선불 비용 (성수기/비수기) 후불 비용 (성수기/비수기)
이코노미 $320 ($40/일 성수기) / $240 ($50/일 비수기) $315 ($45/일 성수기) / $245 ($35/일 비수기)
컴팩트 $335 ($50/일 성수기) / $255 ($52/일 비수기) $329 ($47/일 성수기) / $260 ($37/일 비수기)
중형 $350 ($60/일 성수기) / $270 ($55/일 비수기) $385 ($55/일 성수기) / $280 ($40/일 비수기)
SUV $400 ($90/일 성수기) / $ 420 ($75/일 비수기) $525 ($75/일 성수기) / $420 ($60/일 비수기)
$870 ($130/일 성수기) / $555 ($95/일 비수기) $735 ($105/일 성수기) / $560 ($80/일 비수기)

 

 

 

 

 하와이 여행에서의 운전, 어떨까

 

하와이에서의 운전 어렵지 않습니다.

 

한국에서 운전을 어느 정도 한 사람이라면 초보운전 때를 생각하며 조심히 운전을 한다면 별다른 문제를 겪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와이는 관광업이 워낙에 발달되어 있는 도시이기 때문에 현지인들의 배려가 굉장히 좋습니다. 하와이 현지인들의 성향은 기본적으로 여유롭고, 편안한 성향을 띠기 때문에 초보 운전자라도 정신 바짝 차리고 운전한다면 문제없습니다.

 

한국과 좌석 위치 등 웬만한 부분은 한국과 비슷합니다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한국은 도로에 STOP 표지판이 아무 곳에나 남발되어 있기 때문에 대부분 STOP사인을 무시하고 그냥 지나치는 경우가 많은데, 하와이에서는 문제가 됩니다.

 

 하와이 여행을 하면서 운전 중에 STOP사인이 있음에도 무시하고 지나친다면 단속을 당하게 됩니다.

또한 하와이 도로에서의 STOP 표시는 정말 멈추지 않으면 위험할 수 있는 포인트에 설치해 두었기 때문에 해당 표지판이 보인다면 멈추고 주의를 하여 하와이에서의 안전한 운전을 하시길 바랍니다.

 

저속 운행도 통행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저속과 고속 등에 유의하여 제한 속도에 준수해서 운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다면 경찰이 갓길에 세울 수 있으며, 주행 중 내비게이션 조작이나 전자기기 사용의 경우에도 단속은 철저합니다.

 

하와이에는 주로 관광객들이 많다 보니 단속 횟수도 많으며 벌금도 셉니다.

특히 와이키키의 주 도로에서는 잠시 정차하는 것만으로도 경찰이 출동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