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빵대장의 브루마블

대만 여행 가오슝 3박 4일 여행 코스 추천 가이드

by 빵비대장 2024. 11. 18.
반응형

타이완 가오슝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가오슝은 수도 타이완을 뒤이은 제2의 도시로, 한국에서 직항으로 다녀올 수 있는 타이완의 떠오르는 여행지입니다. 본문을 통해 타이완 가오슝 여행에서 꼭 방문해야 하는 여행 추천 코스를 알아보세요!

 

대만 여행 가오슝 3박 4일 여행 코스 추천
대만 여행 가오슝 3박 4일 코스 명소 추천 가이드

 

 

 

 

 

 떠오르는 대만 여행지, 가오슝

대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행지 가오슝은 타이완의 제2의 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대만 최대의 항구도시로 한국과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이며, 한국의 부산과 비슷한 도시적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만 여행의 특별한 도시, 가오슝은 타이완 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가오슝은 바다와 인접해 있기 때문에 아름다운 해변과 항구를 경험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대적인 도시의 편리함과 아름다운 자연, 전통문화가 조화를 이루고 있어서 편리하면서도 조용히 쉬기 좋은 도시로 많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습니다.

 

대만 여행에서 직행으로 갈 수 있는 도시는 수도인 타이베이와 가오슝이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는 거리의 해외 여행지로 많은 여행자들이 매년 찾고 있습니다.

 

특히 대만 여행의 장점은 대중교통이 잘 발달되어 있기 때문에, 도시 안에서 이동을 할 때에도 굉장히 편리합니다.

 

대부분의 여행자들에게는 연차를 짧게 내서 가볍게 다녀올 수 있다는 더욱 가까운 해외여행지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오슝 3박 4일 코스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만 여행 가오슝 3박 4일 여행 코스 추천 명소 추천
대만 가오슝 여행 3박 4일 코스 추천

 

 

 

 

 대만 여행 가오슝 3박 4 명소 추천

 

대만 여행 가오슝 1일 차

 

가오슝 도착 - 포모사 대로역(Formosa Boulevard Station) - 리우허 야시장 - 가오슝 강(사랑의 강)

 

 

 1. Formosa Boulevard Station

 가오슝 국제 공항에 도착을 하면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은 굉장히 수월합니다.

대중교통이 매우 편리하며 가오슝 공항과 이어져있는 MRT를 이용하여 시내로 30분 이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Formosa Boulevard 역은 가오슝의 상징적인 주요 역 중 하나입니다.

화려 안 스테인드글라스 천장이 유명하며, 많은 관광객들이 시시때때로 아름답게 변하는 이곳을 보기 위해 많이 방문하고 있으며 사진도 많이 찍기 위해 찾고 있습니다.

 

 2. 리우허 야시장

대만 여행하면 야시장이 가장 유명합니다.

대만 사람들은 집에서 가족들과 저녁 식사를 하지 않고, 야시장에 나와 식사를 하는 것이 일반적일 정도로 이들에게는 야시장 문화가 삶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아 있습니다.

 

가오슝 야시장 중에 가장 규모가 큰 야시장으로 다양한 먹거리가 가득하니 꼭 한번 방문해 보세요.

 

 3. 가오슝 하버 '아이허강'

바다와 도시의 경치가 어우러진 장소입니다. 

이곳의 유래는 명확하진 않으나 아이허유람선부두 간판이 태풍에 의해 간판의 글자가 몇 가지 날아가고 '아이허'만 달려 있었다는 데에서 유래가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 또는 연인이 스스로 강에 몸을 던진 사건이 회자되면서 유래했다는 설도 있습니다. 

 

밤이 되면 이곳에 조명이 켜지는데 야경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야시장에서 대만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전통 음식을 체험해 보시고 산책하면서 대만 여행의 밤을 즐기기에 적합합니다.

 

 

 

 

 

대만 여행 가오슝 2일 차

 

보얼예술특구 - 충렬사 - 서우산 전망대

 1. 보얼예술특구

오전에는 보얼예술특구를 방문해 보세요. 대만 여행을 하는 방문자들은 가오슝에 왔다면 이곳에 꼭 방문합니다. 다양한 예술 작품과 갤러리가 있어 다양한 예술 작품에 관심이 있다면 방문해 보세요.

 

 2. 충렬사

대만의 충렬사는 중일 전쟁의 희생자들이나 일제강점기 때 항거를 하다가 희생된 사람들, 중화민국을 건국하는데 공로한 자들을 기리는 역사적으로 중요한 곳입니다.

여행지에 대한 역사적 배경과 이야기를 보는 것에 흥미로운 여행자들이라면 방문해 보세요.

 

 3. 서우산 전망대

서우산에는 다양한 야생동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대만 여행에서 특별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길가에 동네 강아지처럼 돌아다니는 원숭이들을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산 아래로 내려와 사람들이 주는 음식을 받아먹는 원숭이들은 경계심이 덜하나 사람들이 익숙지 않은 원숭이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눈을 마주치지 마세요.

 

 

 

대만 여행 가오슝 3일 차

용호탑, 연지담 - 치진섬 - 다카오 영국 영사관

 

 1. 용호탑, 연지담

용호탑과 연지담은 대만 여행 가오슝의 필수 코스 중 하나입니다.

아름다운 호수 위에 지어진 이곳은 사진 찍기에도 적합한 장소입니다. 지그재그 형태의 다리가 놓여있고, 용과 호랑이 탑으로 들어가는 입구가 연결되어 있는데, 이 탑으로 나오면 행운이 찾아온다는 전설이 있어 많은 여행자들이 찾고 있습니다.

 

용호탑에 올라가면 연못과 함께 가오슝의 전망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어 낮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곳입니다.

오픈 시간은 아침 8시 ~ 오후 5시까지이며, 연중무휴입니다. 입장료도 없습니다.

 

 2. 치진섬

치진섬은 가오슝 시내에서 페리를 타고 5분 정도 가면 도착하는 또 다른 섬입니다.

이곳에서 전기 자전거를 빌려서 섬의 곳곳을 둘러볼 수 있으며, 작은 섬이기 때문에 2 ~ 3시간이면 사진도 찍고, 감상하면서 여유롭게 섬 전체를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치진섬에서 자전거를 타며 특별한 대만 여행을 즐겼다면, 진섬에 있는 해산물 거리에서 해산물 저녁도 저렴하게 꼭 즐겨보세요. 

 

 

 3. 다카오 영국 영사관

 

다카오 영국 영사관은 시쯔완 언덕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노을이 질 때 방문하면 경치가 정말 예술입니다.

하루의 마무리를 이곳에서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만 여행 가오슝 4일 차

가오슝 85 타워 - 가오슝 국제공항

 

 가오슝 85 타워

 

가오슝 85 타워는 천종호 기념관 바로 옆에 위치한 5성급 호텔입니다. 

이곳은 38=78미터의 고층 건물로 대만에서 두 번째로 가장 높은 건물입니다. 이곳 전망대에 오르기 위해 전용 엘리베이터를 탑승하면 출발하는 순간, 조명이 어두워지면서 사방에 펼쳐지는 화려한 은하수를 볼 수 있습니다.

 

대만의 랜드마크를 한눈에 구경하고, 전시관과 기념품 숍 등도 이곳에 있기 때문에 대만 여행을 마무리하기 전에 원하는 기념품도 이곳에서 구매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